'하피모'를 알고 계신가요?
'하피모'는 그들의 주장대로라면 '하나님의교회 피해자 모임'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들의 자신들의 주장처럼 하나님의 교회에서 많은 피해를 입은 자들이었을까요?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 패스티브닷컴에 올라온 하피모 전 대표의 양심고백 내용을 올려보겠습니다.
-----------------------------------------------------------
지난 8월 7일,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에서 하피모 공동대표였던 이태경 씨가 양심선언 및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오후 3시 30분경 다소 긴장된 모습으로 등장한 이 씨는 회견장을 메운 기자들 앞에서 또박또박 기자회견문을 읽어내려갔다.
이 씨는 먼저 기자회견을 연 이유에 대해 “지난 1년여 동안의 하피모 활동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 특정교단을 의도적으로 피해 주기 위한 자극적 소란 시위로서, 정당치 않고 어리석기까지 한 음해성 비방행위였음을 늦게나마 인정하고 반성하면서 지난 7월 29일 네이버의 하피모 카페에 <하피모 탈퇴선언 및 양심선언>을 공개하고, 8월 3일 네이버의 제 블로그에 <2차 양심선언>도 공개했다”며 “그러나 하피모 측은 양심선언 내용과 증거가 명백함에도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려 하기보다 수위를 높여가면서 저를 계속 폄하하고 왜곡하였고 진실을 감추는 데 혈안이 되어 있기에 사회와 교계에 하피모의 정체를 밝히고 진실을 바로 알리고자 이 기자회견을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음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 씨가 밝힌 하피모의 문제점들을 간추린 것이다.
첫 번째, 자신은 물론이고 하피모의 다른 회원들도 하나님의교회로부터 어떠한 피해를 입은 사실이 없으며 피해를 입었다고 할 객관적 근거는 없다.
두 번째, 하피모 주동자들은 하나님의교회를 사이비 종교로 몰아가면 손해배상과 헌금 반환 등의 집단소송을 통해 개인당 최소 1억 원 이상의 이득을 취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목적이 이러다 보니 하피모 회원들은 사회적 이목을 끌기에 좋은 사이비 종교 피해자를 자칭하게 되었으나 그것은 어떤 특별한 근거가 있어서는 아니다.
세 번째, 실제적인 피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만연한 것처럼 보이게 하여 사회적 이목을 집중시키려면 자극적이고 동시다발적인 1인 시위가 필요했다. 시위는 치밀한 각본에 따라 무직자들에게 수백만 원의 월급이나 수십만 원의 일당을 주어 고용하거나 8~10만 원의 용역 또는 알바를 고용하여 다수의 피해자가 있는 것처럼 꾸몄다.
................ 이하 생략
이 씨는 “그동안 실제 피해자도 아니면서 피해자 대표로 활동하며, 오로지 비방 자체를 위한 비방활동에 몰두한 저의 잘못된 행위로 인해 억울하게 피해를 입은 하나님의교회와 교인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자리에서 일어나 기자들과 시민들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하는 한편, 끝으로 “하피모 활동이 결코 옳지 못했음을 여러분 앞에 밝히고 용서를 구한다”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조직의 구성원이 조직 내 부정부패와 비리 등을 지적하고 고발하는 행위를 일컫는 ‘휘슬블로잉(whistle blowing)’. 하피모 전 공동대표 이 씨의 휘슬블로잉은 하피모의 존립에 치명타를 가한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이 호루라기를 불어 경고하며 악행을 중지시키듯 이 씨가 충고한 대로 하피모 회원들이 이제부터라도 편견과 증오를 버리고 악행을 멈추기를 기대해본다.
------------------------------------------------------------------------------
이제 어느 쪽이 거짓말을 하고 피해를 입히고 있는지 아시겠죠?
진실은 반드시 드러납니다.
------------------------------------------------------------------------------
이제 어느 쪽이 거짓말을 하고 피해를 입히고 있는지 아시겠죠?
진실은 반드시 드러납니다.

거짓말을 밥먹듯 하는 하피모를 고발합니다.
답글삭제하피모는 정말 쓸모 없는 단체입니다.
사람들에게 피해만 주는 하피모는 없어 져야 하는 단체입니다.
거짓말을 밥먹듯 하는 하피모를 고발합니다.
답글삭제하피모는 정말 쓸모 없는 단체입니다.
사람들에게 피해만 주는 하피모는 없어 져야 하는 단체입니다.
정말 화가 많이 나죠...왜 뻔히 드러날 거짓말을 이렇게 함부로 하고 다니는지...늦게라도 양심선언을 통해 진심어린 사과를 하신 분이 있어 다행입니다.더 이상 선의의 피해자는 없어야겠어요...
삭제하피모는 절대로 하나님의교회로 부터 피해를 입은 단체가 아닙니다.
답글삭제오히려 하나님의교회를 괴롭히고 피해를 주는 단체입니다.
하피모의 실체를 정확하게 알았으면 합니다.
하피모는 정말 하나도 피~~~~ㄹ요 없는 모임입니다. 거짓으로 자신들의 죄를 덮으려는 자들...
답글삭제하피모에 절대로 속아서는 안됩니다.
답글삭제그들은 양의 탈을 쓰고 나아오는 이리 입니다.
하피모.........
답글삭제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와야하는 단체입니다.
저들의 실체를 파헤쳐 주길 바라요.......
하피모는 정말 답이 없는 단체네요
답글삭제대표에게 불복종하고 어떤자는 자기가 재림주라고 하고
아뭏튼,, 믿을 만한 단체는 못되는것 같아요
하피모라는 사람들.... 이젠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반성해야 하지 않을까요...
답글삭제